2025-07-30
재청소·환불 기준부터 고객 지원 채널까지 투명 공개! 사후 서비스로 손해 없는 깨끗한가 이용법을 알려드립니다.
업체를 운영하면서 가장 많이 받은 질문이 있다면 단연 이 질문일 텐데요.
청소가 잘 안 된 경우에 AS 해주시나요??아무래도 불안해서요
불안한 눈빛의 아저씨...
입주청소라는 것이 공장에서 만든 물건이 아닌 '무형의 서비스'를 구매하는 것이고, 게다가 한 두푼 드는 일이 아니다 보니 위와 같은 질문을 주시는 마음 충분히 이해합니다.
그래서 "괜히 계약했다가 돈 날리면 어쩌지??" 이런 고민이 들어서 쉽사리 업체를 결정하기도 어렵습니다. (게다가 입주청소 사기도 워낙 많다보니...ㅠㅠ)
거두절미하고 답부터 말씀드리면,
네. AS 당연히 해드립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깨끗한가>와의 계약을 앞둔 고객님들께 본전을 뽑기 위한(?) 꿀팁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주목해주세요!!!
주목!!!
입주 청소의 경우에는 고객님이 집을 비우신 상황에서 진행이 되는데요. 그래서 청소를 모두 마친 후에 고객님과 함께 집을 둘러보며 오늘 청소에 대한 브리핑을 해드립니다.
이 과정에서 청소가 미흡한 부분이 있거나 조금 거슬리는 것이 있는 경우에 저희에게 바로 말씀해주시면 되는 데요.
청소 잘못됐다고 말하면 제가 예민하다고 눈치 주시는 거 아니에요??
이런 걱정하는 고객님들도 있으신데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6개월 이상의 경력을 가진 청소 전문가들로만 꾸려졌기에 사실 검수과정에서 고객님들이 큰 하자를 발견하시는 경우는 거의 없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청소'라는 것이 1000명이 있으면 1000명 모두를 만족시킬 수는 없는 일이잖아요?ㅎㅎ 그러니 개인이 느끼시기에는 저희 청소에 미흡한 부분이 당연히 있을 수 있습니다.
청소 결과에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검수를 진행하실 때 꼭 저희팀에게 얘기해주세요.
그리고 고객님께서 해주신 말씀은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 수 있는 귀한 피드백이기도 합니다.
그러니 주저마시고 꼭!! <깨끗한가>의 발전을 위해서라도 이야기 해주세요 ^^
이런 경우에는 전후 사진을 전부 꼼꼼하게 찍어서 보내드리고 있는데요. 그래도 사람이 하는 일이다 보니 뭔가를 빠뜨리거나 하는 경우가 아주 간혹 발생되긴 합니다.
이상이 있는 경우, 1주일 안에만 연락주시면 다시 방문드려서 AS 처리 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러니 검수 과정에 못오셨더라도 큰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래도 웬만하면, 큰 돈 내신 만큼검수 과정에 직접 방문하시는 것이 좋긴 합니다 ^^
뭐든 두 눈으로 직접 봐야 직성이 풀리는 법이니까요. 그러니 직접 방문할 수 있는 일정에 맞춰서 입주 청소를 예약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앞서 말씀드렸듯 1주일 안에는 무상으로 AS를 해드리고 있으니 혹여 일정이 맞지 않더라도 너무 불안해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제가 9년간 <깨끗한가>를 운영하면서 지켜온 철칙이 있다면, "지킬 수 있는 것만 약속하는 것"입니다.
사실 AS를 무제한으로 해준다는 것은 조금만 생각해 봐도 납득이 어려운 이야기입니다.
입주청소를 무제한으로 AS 해준다는 얘기는 입주청소 하고 1년이 지나도 무상으로 AS를 해줄 수 있다는 얘기인데....
좀 이상하지 않나요?
그럼 뭐 한 번 받으면 1년이고 10년이고 영원히 입주청소를 공짜로 해주겠다는 얘기나 다름없는 건데요.
조금만 생각해보셔도 이게 얼마나 이상한 것인지 아실 수 있을 겁니다.
<깨끗한가>는 지키지 못할 약속은 애초부터 하지 않습니다.그게 9년 간, 치열한 입주청소 업계에서 꾸준히 성장할 수 있었던 비결이거든요.
입주청소 AS는 아래의 경우에서 90% 이상이 들어옵니다. 지금부터 리스트를 드릴 테니 입주청소 완료 후에 말씀해드린 부위(?)를 위주로 잘 체크해주세요.
신축 주방의 경우에는 분진이 살짝 남아 있는 경우가 있구요. 그리고 구축 주방의 경우에는 먼지가 남아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니 주방에 남아 있는 분진이나 먼지가 있는지 잘 체크해주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화장실의 경우에는 수전이나 거울에 얼룩이 조금 남아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재청소를 요청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
신축 바닥의 경우에는 역시나 분진이구요, 구축 바닥의 경우에는 경미한 오염이 남아 있는 경우에 다시 연락을 주십니다. 바닥 청소가 잘 됐는지 주의 깊게 확인해주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깨끗한가> 창업 하자마자 고객님께 욕 먹었던 썰 (feat.추가금)안녕하세요. 수도권 입주청소 업체 <깨끗한가>의 김대표입니다. 오늘은 조금 부끄러운 얘기지만 창업...blog.naver.com
위의 포스팅 사례처럼 고객님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서비스를 개선하려는 노력이 없었다면 지금의 <깨끗한가>는 존재하지 못했을 겁니다.
우르르 우후죽순 생겼다가 1년도 못견디고 폐업하는 다른 청소업체와 같은 절차를 밟았겠죠.
하지만 저희는 9년간 고객님과 소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했고 고객님의 크고 작은 피드백 덕분에 지금 이자리까지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
그러니 청소에 미흡한 부분이 있었다면주저 말고 꼭 이야기 해주세요<깨끗한가> 서비스 개선을 위해 큰 도움이 된답니다.
청소 견적이 궁금한 분이 계시다면 아래 연락처로 편하게 연락주세요. 견적은 9년차 청소 전문가인 제가 직접, 심지어 공짜로!! 내드리고 있습니다~~~
핸드폰: 010-7551-9509